내집 장만할때 꼭 알아야할 필수 부동산용어

주택청약 1서열 요건, 지역 맞춰볼게요

주택청약 1서열 요건, 지역 맞춰볼게요

요즈음 인기가 상대적 줄어들었지만 청약에는 여전히 시선있다고하시는 인간들이 큰데요. 괜찮은 입지에 순위한 신축아파트라면 모두가 내 주택으로 제공하고 싶을 것인데요. 그러하여 주택청약 1서열 요건과 전술을 짚어보려 하시는데요. 먼저 공공에서 주도하시는 국민주택 또, 일반 시공사에서 개발하시는 민영주택의 요건에는 차이가 있다고하는 점을 전제로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공통적으로 마련해야 되는 요건을 맞춰보겠습니다.

물론 청약통장을 보유해야 되고요. 보통 입지가 뛰어나고 큰 인간들이 시선을 갖는 지역은 투기과열지구 or 청약과열지구로 지정됩니다. 저는 공급받으려고 하시는 지역에 ‘과열’이라고하는 용어가 붙어있으면 기본적으로 2년은 넘은 청약통장이어야 되지만요. 아무런 지구에도 해당하지 않는 PY균적인도시라면 가입을 하고 6개월이 지나면 되지만 정확히 까다로운 편이 속해요.

위축지역은 아파트를 공급하더라도 별 다른 인기를 받지 못하시는 지역도 있다고하시는데요. 이렇게 위축지역은 가입을 하고 1달만 지나도 청약을 할 수 있겠습니다. 주택청약 1서열 요건에서 ‘과열’지구가 아니지만 수도권 지역 내에서 청약을 진행 할거고 한다면, 해당 통장은 가입한 시간이 1년이 지남한 상황여야 됩니다. 전에 언급드렸지만, 과열지구도 아니며, 수도권도 아니라면 6개월이 기본 시간인데요.

진사해링턴플레이스
향후으로는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의 차이점들을 주택중적으로 검토해보겠습니다. 국민주택의 청약1서열가 되려면 횟수도 보셔야 되지만요. 전에 말씀드린 시간시간 매월마다 정해진 계약납부일에 월 납부금을 연체를 하지 않고 입금이 되어야 되지만요. 본보기로, 온갖 ‘과열’지구에는 2년이 지나야되지만요. 투기 or 청약과열지구 내에서 국민주택을 공급얻고 싶은 경우, 2년시간 24회차를 입금 해야 된다는 점인데요. 그러하여 돈을 단번에 몰아서 넣지말고 몇만원씩 자동이체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어서 민영주택의 주택청약 1서열 요건도 살펴보자면, 국민주택보다는 덜 까다로운 편이거든요. 횟수와 관계없이 시간을 만족하며, 예치금만 들어가면 되기 때문인데요.

예치금 목표은 서울과 부산 같은 도시라면 85타입 이하로 청약을 할 때, 300만원이 예치되어야 되고요. 부산, 서울이 아닌 광또한는 250만원이 예치되어야 됩니다. 이 외 도시라면 200만원이 통장에 들어있어야 되지만요. 혹여라도, 1세대 2주택 이상은 청약통장 요건을 전부 만족시키더라도 1서열는 불가능하니 고려 추구해요.

근래들어 고공급가 논란으로 청약시장 분위기는 이전같지 않지만 입지 짱인 자리는 여전히 수큰 청약통장이 들어오고 있다고 해요. 내 주택 제공과 함께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겠습니다. 이상으로 주택청약 1서열 요건을 짚어보는 시간이었구요. 감사해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